손이 저린이유 알아볼까요

보통 신체에 평소와는 다른 이상신호가 온다면 분명 우리 몸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는 뜻이므로 조속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손이 저린이유를 비교적 가볍게 여기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각종 질환의 초기증상일 수도 있어 주의해야한다고 합니다.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

혈액은 심장에서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받아 나와 우리의 몸 전체로 퍼져있는 혈관을 타고 모든 부위에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혈관이 막혀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을 경우 비교적 경미한 증상인 수족냉증, 빈혈 등 에서 부터 심근경색,고지혈증 등 심각한 심혈관 질환까지 유발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는 부위는 저림 증상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원만하지 못한 혈액순환은 손이 저린이유 중 하나라고 합니다. 평소 운동이나 혈관청소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을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뇌졸중

손 저림 현상은 뇌졸중 초기증상과 흡사하다고 합니다. 뇌졸중은 급작스럽게 발병되기 때문에 평상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림증상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 전문가와 상담 및 치료를 시작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디스크

목 디스크나 허리디스크는 손이 저린이유 중 하나라고 합니다. 목과 허리에 해당하는 척추는 우리 몸 전체에 퍼져 있기 때문에 저림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손은 물론 발에도 저림 현상이 올 수 있으며 손발의 체온이 내려가는 수족냉증 증상도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스크는 안정된 자세와 꾸준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최근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손목터널증후군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수근관 증후군이라고도 불리우는 손목터널 증후군은 손목 앞쪽의 작은 통로인 수근관이 좁아지며 신경이 눌려 통증이 유발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 저림 현상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손목이 붓거나 굳는 등의 증상들도 동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드시 병원 방문을 통해 신속하게 치료를 받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손이 저린이유를 살펴보았습니다. 비교적 자연치유를 할 수 있는 원인이 있는 반면 뇌졸중, 디스크, 손목터널증후군 등은 반드시 병원치료를 받아야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아닌 경우에는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 저림 현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는 음식 섭취와 가벼운 운동 및 스트레칭을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으며 각종 성인병 예방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