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옆구리 콕콕 원인과 해결법

살면서 어느순간 갑자기 오른쪽 옆구리 콕콕 증상을 경험 해보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우리의 몸 어느 부위에서 통증이 유발된다면 그것은 분명이 어딘가에 이상신호가 있다는 얘기이므로 신속하게 원인을 찾고 해결해야합니다. 오른부분 옆구리 부분 통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장 건강 이상

우리의 몸안에 있는 대장은 스트레스에 예민한 반응을 보인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과민 대장 증후군이 있으며 대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지 못할 경우 설사나 변비 등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할 경우 대장의 건강이 점차 악화되며 복부에 통증이 올 수 있으며 이때 오른쪽 옆구리 콕콕 통증으로 전이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대장이 약한 사람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및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는게 좋으며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늑각근 통증

우리의 갈비뼈 사이에 있는 늑간신경이 염증 유발 등으로 인해 손상되면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늑간신경을 따라 옆구리 뒷부분부터 가슴까지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늑간신경이 손상되면 기침을 하거나 숨을 깊게 들이 쉴때 통증이 심해지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늑간신경통은 주로 왼쪽보다는 오른쪽 통증이 더 많다고 합니다. 늑간신경통은 수술이나 외상 등의 요인으로 초래되며 늑간신경이 압박을 받아서 생기는 통증이라고 합니다. 증상이 시일내로 완화되지 않을 경우 병원을 내원하여 빠른 조치를 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늑막염

늑막염은 균에 의해 발생되는 질병으로 옆구리나 갈비뼈에서 통증이 시작되며 몸에 열이 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늑막염의 경우 보통 오른쪽 옆구리 콕콕 증상을 동반하는데 활동하기 힘들 정도의 심각한 통증이 발생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신장결석

신장결석은 주로 여자보다는 남자에게 나타나는 질병으로 고통이 심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에 결석이 생기면 옆구리 부분에 통증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신장결석의 초기 증상으로는 혈뇨를 보거나 잔뇨감에서 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결석은 시간이 흐르면서 몸에 쌓이게 되면 점점 고통이 심해진다고 하니 소변으로 자가진단을 통해 신장결석이 의심되면 조기에 치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콕콕 증상들을 살펴봤습니다. 보통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질환들은 아니기 때문에 통증이 시작된다면 빠르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고 모두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시길 바라며 정보 공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