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알아두면 좋아요

인터넷, 스마트폰 등으로 은행 업무를 볼 때 공인인증서는 꼭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한번 발급받으면 삭제, 오류 등으로 인해 재발급을 받지 않는 이상 유효기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효기간이 지나기 전에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지 않으면 새로 발급받아야 하기 때문에 까다로워 질 수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은 당연히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도록 합시다. 참고로 공인인증센터는 별도로 로그인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센터에서는 인증서 발급/재발급, KB스타뱅크 인증서 복사, KB기업뱅킹 인증서복사, 타행/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 및 해제, 인증서 갱신/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 인증서 갱신 메뉴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 연장 시 유효기간은 1년 연장되며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갱신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 가능시간은 오전 1:00 시부터 오후 23:00시 까지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인증서 갱신일을 포함한 4일 동안은 인터넷/스마트뱅킹 대출신청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유의사항을 숙지 후 인증서 갱신 버튼을 눌러 갱신을 시작합니다.

인증서 갱신은 총 6단계로 되어있습니다. 첫단계인 인증서 선택을 하도록 합니다.

인증서를 여러개 사용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갱신할 인증서를 골라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단계로 진행하도록 합니다.


Yessign서비스 이용약관/ 공인인증서 발급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공인인증서 발급에 따른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모두 동의해야 갱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사용자 확인을 위해 출금계좌,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 일련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야합니다.

요구하는 정보를 모두 정확히 입력 후 수수료 출금을 위한 확인 단계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 은행용 인증서이기 때문에 인증서 발급 수수료가 0원입니다. 

갱신할 인증서의 새로운 암호를 입력 하면 모든 과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알아보았습니다. 갱신일을 놓쳐버리면 인증서는 폐기되고 새로 발급받아야 하기 때문에 꼭 유효기간 내에 갱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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