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옮기기 쉬워요

usb나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 옮기기를 해두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은행·금융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 스마트폰, usb 등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옮기는 방법을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옮기기는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전 유의사항이 있는데, 자신의 PC, 노트북 등 은행홈페이지를 이용할 기기가 바이러스, 랜섬웨어, 악성코드 등에 노출 및 감염 되어 있는 상태라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의 홈페이지를 접속 후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하도록 합시다.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공인인증서의 신규발급/재발급,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재, 인증서 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메뉴로 들어가 인증서 복사, 백업 등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페이지에서는 인증서 복사, 인증서 암호변경, 인증서 삭제, 인증서 백업/복원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증서의 암호는 6개월 마다 한번씩 변경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동식 디스크에서 하드디스크로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입니다. 현재 공인인증서가 있는 위치에서 복사하고 싶은 인증서를 선택 후 복사할 위치를 지정하면 쉽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의 인증서를 타 매체로 복사하는 것도 동일한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복사를 위해 인증서 관리를 실행합니다. 복사하고 싶은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브라우저, 로컬디스크, 안전디스크, 보안토큰, 휴대폰, 스마트인증 등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복사할 공인인증서 및 저장위치를 선택했다면 해당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해 복사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 옮기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원하는 매체에 공인인증서를 담아 안전하게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