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발급안내
- 생활 속 정보
- 2017. 4. 12. 15:16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알고 계신가요?
얼마 전 금융상품을 이용할 일이 있어 은행에서
상담을 받았던 적이 있었는데요, 국민연금
납부증명서를 요구하더라구요. 발급방법을
여쭤보니 상담원분이 친절히 인터넷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말씀을 해주시더군요.
그 방법을 여러분들에게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다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로 접속한 뒤 첫 페이지에서
'민원신청' -> '개인민원(조회/증명)'을 차례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접속된 페이지에서 '조회/증명' 탭을 선택한 뒤
'보험료 부과·납부' 항목에 속해 있는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메뉴를
선택하도록 합시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가 있으니 미리 공인인증서를
해두시길 바랍니다.
발급년도 선택 및 가입종별을 선택하시면
위의 이미지에서 보실 수 있듯이 납부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은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내역을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참 쉽죠?
국민연금 완납증명서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매우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생활 속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택시비 계산기 사용방법 (0) | 2017.04.14 |
---|---|
자동차검사 과태료 얼마일까 (0) | 2017.04.13 |
부산 관광지도 확인 및 인쇄방법 (0) | 2017.04.12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0) | 2017.04.11 |
국세 체납조회 및 납부방법 안내 (0) | 2017.04.10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