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발급안내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알고 계신가요?

얼마 전 금융상품을 이용할 일이 있어 은행에서

상담을 받았던 적이 있었는데요, 국민연금

납부증명서를 요구하더라구요. 발급방법을

여쭤보니 상담원분이 친절히 인터넷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말씀을 해주시더군요.

그 방법을 여러분들에게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다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로 접속한 뒤 첫 페이지에서

'민원신청' -> '개인민원(조회/증명)'을 차례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접속된 페이지에서 '조회/증명' 탭을 선택한 뒤

'보험료 부과·납부' 항목에 속해 있는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메뉴를

선택하도록 합시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가 있으니 미리 공인인증서를

해두시길 바랍니다.

발급년도 선택 및 가입종별을 선택하시면

위의 이미지에서 보실 수 있듯이 납부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은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내역을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참 쉽죠?


국민연금 완납증명서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매우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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