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사용법 알아두면 좋아요

국내에서는 구할 수 없는 물건,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 등의 이유로 최근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일명 해외직구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해외 쇼핑몰 이용 시 간혹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결제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굉장히 위험한 구매방식입니다. 인터넷 안전결제 서비스 페이팔을 이용하면 누구나 안전하게 해외결제가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페이팔 사용법을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팔 사용법은 우선 페이팔 계정 생성 후 본인의 은행계좌와, 신용/체크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10분 안밖으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작업이므로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은 해외 결제 서비스로 예전에는 영어만 지원되 가입, 계좌등록, 카드등록 등이 까다로웠지만 최근에는 페이팔 코리아가 출범하여 한국인들도 누구나 쉽게 페이팔 가입 및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쇼핑몰에 물건 구매 전/후로 배송받을 주소지를 작성합니다. 페이팔 계정 생성시에도 주소를 적지만 해당주소는 카드 청구금액 등을 위한 주소일 뿐 쇼핑몰까지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페이팔 코리아에서 주소지를 작성할때는 과거와 달리 한국식 주소로 적어도 되지만 해외사이트에는 미국식 주소로 적어 넣어야 합니다. First Name란에는 이름을, Last Name란에는 성을 적으면됩니다. 주소는 한국식과 반대로 적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주소가 서울 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49라면, 미국식 주소로는 149, Sejong-daero, Jongno-gu, Seoul, Korea라고 적으면 됩니다. 우편번호는 자신이 속해있는 지역의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도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번호를 적어 넣으면 되며 간혹 국적코드를 지원하는 쇼핑몰이 있는데 한국의 번호코드는 +82 이며 번호앞에 국적코드 +82가 있을 시 휴대폰 맨 앞자리 0을 제외한 뒤 10자리를 적어 넣으면 됩니다.

본인이 구매할 물건의 수량 및 금액을 확인 후 Checkout버튼을 눌러 결제를 진행합니다.

페이팔 쇼핑몰은 모두 같지만 쇼핑몰 마다 결제 순서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자신이 작성한 주소지를 다시한번 신중히 파악합니다.


모든 해외쇼핑몰에서는 원하는 배송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료배송을 지원하는 경우 금액은 절약할 수 있지만 시간이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EMS, DHL, FEDEX 등 추가금액이 있어도 안전하고 빠른시일내에 물건을 수령할 수 있는 배송수단도 있습니다.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빠른배송 선택 시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DHL, EMS, FEDEX 등 국제배송 서비스에는 제한되는 물품이 있는데 한국인의 소비가 많은 해외쇼핑몰의 경우 자동적으로 배송수단을 추천해주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의 쇼핑몰은 모든 배송수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문제 발생의 요지가 있는 것인데 결제는 완료하고 배송에 착오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페이팔 사용법을 통해 배송수단 선택 전 항상 신중히 선택을 해야합니다. 많은분들이 해외직구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도 이와같은 것입니다.

배달시 요청사항도 적을 수 있는 쇼핑몰도 있습니다. 본인이 요구하는 사항이 있다면 입력하도록 합시다.

모든 사전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이제는 지불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페이팔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의 경우 페이팔을 이용할 수 없지만 왠만한 해외몰은 거의 다 페이팔을 지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제방식에서 페이팔을 선택 합니다.

페이팔로 결제방식을 선택 후 결제를 진행하면 페이팔 로그인 팝업이 뜨게 됩니다. 이때 자신의 페이팔 계정,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 하면 바로 결제를 끝마칠 수 있습니다.


페이팔 사용법을 통해 성공적으로 주문을 완료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어렵지 않은 간단한 페이팔로 안전하게 해외쇼핑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