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스템복원 간단한 방법

윈도우10 시스템복원 알고 계신가요? 컴퓨터에 문제가 생긴다면 생성해둔 복원지점으로 컴퓨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를 복원지점으로 되돌리는 방법과 복원지점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시스템복원을 진행하기 위해 먼저 윈도우키와 X키를 동시에 눌러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창을 실행 시키도록 합시다.

 

여러 항목들 중에서 '시스템'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시스템 페이지로 이동되었을 텐데요, 좌측에서 '시스템 보호' 항목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시스템 속성 창이 실행 되었다면 '시스템 복원' 버튼을 눌러 복구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생성해둔 복구지점을 선택해서 복원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나 간단한데요, 사실 윈도우 복원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사전에 미리 복원지점을 만들어 두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원지점을 만들어 두지 않았다면 어떤 방법을 동원하더라도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아래에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죠.

 

 

동일하게 '시스템' -> '시스템 보호'를 차례대로 선택하도록 합시다.

 

 

동일한 설정 창의 하단 부분에서 '구성' 버튼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접속하도록 합시다.

 

 

'시스템 보호 사용' 옵션에 체크를 하고 아래에서 최대용량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후 설정한 내용을 저장한 뒤 창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다시 속성 창으로 돌아와 보면 설정을 하기 전까지는 활성화 되어있지 않았던 '만들기'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만들기' 버튼을 눌러 복원지점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윈도우10 시스템복원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매우 간단하게 복구 및 복원지점 생성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