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안내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알고 계신가요? 얼마 전 신용카드를 발급 받은적이 있었는데요, 국민연금 납입증명서를 요구하더라구요. 예전에는 관련기관을 방문해야만 발급이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한데요, 오늘 그 정확한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는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가 있으니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한 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 '민원신청' -> '개인민원(조회/증명)'을 차례대로 선택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접속된 페이지에서 '조회/증명' 탭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보험료 부과·납부' 항목에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메뉴가 있을 텐데요, 이 메뉴의 서비스를 이용해서 납부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요구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넣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거치도록 합시다.

 

 

이동된 페이지에서 보험료 납부내역과 소득공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년도를 정하고 개인사업장 사용자/ 지역가입자 / 사업장가입자 중 본인에게 해당되는 분류를 선택해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인터넷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업무시간을 신경쓰지 않고 쉽고 간편하게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