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간단합니다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알고 계신가요?

과거에는 이사 후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

관공서를 방문해서 신고했었어야만 했는데요,

요즘에는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해 쉽게 신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서비스 이용 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를 먼저 준비해두시길

바라며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첫 페이지에서 '전입신고' 메뉴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이 예시로 나와있어

그대로만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전입구분, 전출구분을 올바르게

선택하고 신청인의 정보 또한 정확히

입력해 넣어 다음단계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두번째 단계에서는 전입지(이사한 곳)의 정보와

전출지(전에 살던 곳)의 정보를 입력해 넣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다음단계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마지막 단계에서도 마찬가지로 빈 칸을

정확히 입력해 넣은 뒤 아래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도록 합시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거치면

민원신청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어려울것 하나 없이 매우 간단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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