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사라짐 증상 해결방법

오늘은 작업표시줄 사라짐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종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인해 작업표시줄이 표시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곤 합니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오늘 알아보는 해결방법으로 작업표시줄 사라짐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레지스트리 부분을 만져야 하는데요. 이 내용은 다음에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으며 오늘은 말씀 드렸던 두 가지 방법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해결방법입니다. 바탕화면을 우클릭하여 드롭다운메뉴를 실행시키고 최하단의 개인 설정 메뉴를 누르도록 합시다.

 

 

개인 설정 창이 실행되었습니다. 좌측하단을 보시면 참고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속성 창이 실행되었습니다. 작업 표시줄 모양란의 '작업 표시줄 잠금' 옵션을 활성화 하시고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옵션을 비활성화 한 뒤 변경된 내용을 적용하고 속성 창을 종료시키면 작업표시줄이 표시될겁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는 경우 두번째 방법을 적용해 보도록 합시다.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키고 '프로세스' 탭으로 이동하여 'explorer.exe' 항목을 선택하고 '프로세스 끝내기'를 누르도록 합시다.

 

사용중인 운영체제가 윈도우 10이라면 '세부정보' 탭으로 이동하여 'explorer.exe'를 선택하고 '작업끝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종료시켰던 explorer.exe를 다시 실행시켜줘야 하는데요, 좌측 상단의 '파일' -> '새 작업(실행)'을 누르도록 합시다.

 

 

새 작업 만들기 창이 실행되면 'explorer.exe'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눌러 다시 실행시키도록 합시다. 이후 작업표시줄이 표시되는지 확인하도록 합시다. 만약 여전히 작업표시줄 사라짐 증상이 지속된다면 말씀드렸듯이 레지스트리를 건드려야 하는데요. 해당 내용은 다음에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