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단축키 설정 간단한 방법
- PC 소프트웨어
- 2017. 4. 29. 01:06
엑셀 단축키 설정 알고 계신가요? 엑셀에서는 다양한 도구들을 활용하며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도구 중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도구가 있을 텐데요, 그 중에는 단축키로 설정되어 있는 도구도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도구들도 있습니다. 엑셀에서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단축키 설정은 특정 버전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모든 버전에서 적용할 수 있으니 따라만 오시면 누구든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엑셀을 실행시킨 뒤 좌측상단의 '파일' 탭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최신버전의 엑셀에서는 파일탭을 누르면 위의 이미지처럼 화면이 아예 전환되더라구요, 엑셀 단축키 설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좌측하단의 '옵션'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전버전의 엑셀에서는 파일탭을 누르고 바로 'Excel 옵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옵션창이 뜨면 좌측의 사이드바에서 '빠른 실행 도구모음' 항목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이제 본인이 단축키로 지정 할 도구를 선택해서 추가해 넣으시면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저는 '서식복사' 도구를 단축키로 만들었는데요, 상단의 도구 줄을 자세히 보면 설정하기 전 까지는 없었던 새로운 아이콘이 생기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아이콘이 본인이 추가한 도구의 아이콘인데요, 이제 ALT키를 누르도록 합시다. ALT키를 누르면 위의 화면과 같이 각 도구들 밑에 문자가 표시될텐데요, 본인이 추가한 도구에 해당하는 문자를 눌러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단축키 설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매우 간단하게 설정 및 사용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PC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우스 dpi 설정 간단한 방법 (0) | 2017.04.30 |
---|---|
자바 64비트 다운로드 간단한 방법 (0) | 2017.04.29 |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 설치안내 (0) | 2017.04.28 |
목소리 변조 프로그램 사용방법 (0) | 2017.04.28 |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안내 (0) | 2017.04.27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