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완성 해제 간단한 방법

엑셀 자동완성 해제 알고 계신가요?

자동완성 기능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문자를 입력하다 보면 종종 의도치

않게 자동으로 변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확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엑셀은 2016버전이지만

엑셀 자동완성 해제는 모든 버전에서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하는 것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엑셀을 실행시킨 뒤

좌측 상단의 '파일' 탭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파일' 탭이 활성화 되면 좌측 하단의

'옵션' 메뉴를 눌러 옵션 창을 띄우도록

합시다.


참고로 구버전은 위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뜨지 않고 '파일' 탭을 누르면 동일한 화면에서

탭이 활성화 될 텐데요, 하단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Excel 옵션' 버튼이 있을 겁니다.

옵션 창이 떴으면 다시 좌측에서 '고급' 메뉴를

선택하도록 합시다. '편집옵션' 란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중앙부분에 '셀 내용을 자동완성'

옵션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옵션을 해제하기만 하면 더 이상

자동완성이 되지 않습니다. 참 쉽죠?


엑셀 자동완성 해제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매우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