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기간 계산 간단해요
- PC 소프트웨어
- 2016. 12. 18. 14:08
엑셀 기간 계산 알고 계신가요? Excel을 다루다 보면 어떠한 일이 경과한 일 수를 정산하는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대표적으로 재직기간 정산 등을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정리해야 할 내용이 많지 않다면 본인이 직접 정산해도 되지만 내용이 많다면 수식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엑셀의 기간 계산은 어떻게 하는것인지 자세하게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기간 계산을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시작일과 종료일을 입력하는 것인데요, 연/월/일 사이에는 각각 하이픈(-)을 넣어 입력해야만 Excel에서 날짜로 받아들이고 수식이 적용되기 때문에 이 점 알아두시고 날짜를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양식에 맞게 날짜를 입력해 넣는것 만으로 이 작업의 반 이상은 끝났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엑셀 기간 계산을 자동으로 진행해 주는 수식을 입력하기만 하면 작업은 마무리 지을 수 있는데요, 셀이나 수식 입력 줄에 =datedif(시작일,종료일,"y·m·d")를 적어 넣으면 됩니다. y는 연 수를 계산할때, m은 개월 수를 계산할때 마지막으로 d는 일 수를 계산할 때 각각 입력해 넣으면 되며 각 부분 사이에는 반드시 쉼표( , )를 넣어야만 수식이 정상작동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동 기간을 계산할 때 종료일에서 시작일을 빼서 정산하기 때문에 수식을 입력할 때도 무의식적으로 종료일을 먼저 고르시는 분들이 계신데, 반드시 앞에 시작일을 넣어야만 올바른 수식으로 적용되니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엑셀 기간 계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따라만 하시면 어렵지 않게 완료할 수 있는 매우 쉬운 작업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천천히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PC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d 뷰어 다운로드 안내 (0) | 2016.12.19 |
---|---|
psd파일 변환 이렇게 하세요 (0) | 2016.12.19 |
파워포인트 페이지설정 이렇게 하세요 (0) | 2016.12.18 |
pdf ppt 변환 이렇게 하세요 (0) | 2016.12.17 |
파워포인트 수식 이렇게 하세요 (0) | 2016.12.17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