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병합 이렇게 하세요

엑셀 셀 병합 알고 계신가요? 그래프, 표 등을 필요로 하는 문서를 작성할때는 excel을 이용하면 다른 프로그램들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 문서작성 시 편의성이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엑셀의 셀 병합은 어떻게 하는것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셀 병합은 아주 간단한데요, 작성된 표에서 한개의 셀로 통합하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여 영역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영역을 지정한 후 상단의 도구들을 보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메뉴를 볼 수 있을텐데요, 이 메뉴를 누르면 셀이 하나로 합쳐지며 텍스트가 가운데로 정렬되게 됩니다.

이 정보를 보시는 모든 분들의 Excel의 버전이 다를텐데요, 어떤 버전이라도 엑셀 셀 병합 기능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버전마다 도구가 위치하고 있는곳이 다를수는 있으니 이 점 알아두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상단의 도구메뉴에서 해당메뉴를 찾을 수 없다면 영역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나올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굳이 작성한 표가 아니더라도 기본 Cell도 합칠 수 있으니 알아두시고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작업한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Ctrl + Z (실행취소) 단축키를 활용하여 합치기 전 으로 되돌릴 수 있으니 최대한 활용하면서 Cell 작업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다시 Cell을 분할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일한 도구를 활용하면 되는데 옆에있는 화살표 모양을 누르면 하위메뉴들이 표시되게 됩니다. 이 중 가장 아래에 있는 Cell 분할을 누르면 다시 분할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셀 병합은 까다롭지 않고 도구를 한번 누르는것 만으로 간단히 완료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잘 이용해서 원하는 문서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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