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사용법 쉬워요

원드라이브 사용법 알고 계신가요? 과거에는 USB를 활용하여 자료를 보관하는 것이 대중적이였지만 최근에는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버를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많은 cloud들 중 MS office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원드라이브의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란 쉽게 온라인 드라이브라고 생각하시면 편한데요,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기화 할 수 있어 어디서나 쉽게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것이 특징인 서비스입니다. 원드라이브 사용법은 다른 cloud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동기화를 통해 쉽게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페이지 좌측 하단부에 보면 앱 다운로드를 볼 수 있는데요, 이 메뉴를 눌러 pc용 드라이브를 설치하도록 합니다.

드라이브 설치 시 로그인을 해야하는 단계가 있는데요,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동기화가 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컴퓨터에 전용 드라이브가 생기게 되는데요, 본격적으로 원드라이브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기화할 목록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선택사항이니 본인이 cloud를 사용하는 목적을 잘 고려하여 직접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데스크탑에서 Onedrive를 바로 실행시킬 수 있는데요, 이처럼 오프라인으로 파일들을 삭제/이동/복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체크가 되어있는 파일/폴더는 동기화가 되고 있다는 뜻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의 하드에 있는 폴더 및 파일을 드래그를 통해 이동시키면 잠시 후 동기화가 완료되었다는 체크가 될텐데요, 이제 웹페이지로 접속하여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언급했듯이 웹페이지 뿐만 아니라 Onedrive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기화가 가능하니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원드라이브 사용법은 이처럼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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