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동기화 쉬워요

원드라이브 동기화 알고 계신가요? MS 오피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인 Onedrive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클라우드 특성상 안전하게 본인의 자료를 보관할 수 있으며 기본제공 용량도 넉넉하기 때문인데요, 보다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드라이브의 동기화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를 해두면 모바일, PC,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파일들을 관리할 수 있고 남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우선 Onedrive 페이지 접속 후 좌측 밑에 위치하고 있는 앱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하여 Windows용 드라이브를 설치하도록 합시다.

설치를 진행하다 보면 원드라이브 동기화를 실행할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하는 단계가 있는데요, 이 단계에서 정한 옵션들은 후에 수정할 수 있으니 고민할 필요 없이 우선은 설치를 끝까지 진행해도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작업표시줄에 onedrive 아이콘이 표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동기화 폴더가 뜨며 오프라인인 경우에도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폴더와 파일 아이콘에 초록색으로 체크되어있는 항목은 현재 동기화 되어있다는 뜻입니다. 테스트로 파일 및 폴더를 삭제, 추가 해보면서 onedrive의 웹페이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폴더의 아무곳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동기화할 원드라이브 폴더 선택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동기화 항목을 정하는 설치단계와 같은 설정창이 표시되니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언급했듯이 동기화를 해두면 모바일, 태블릿 등에서도 쉽게 자료에 접근할 수 있으며 삭제/복사 등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를 해두면 보다 더 편리하게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Cloud를 이용하고 계신분들도 이 작업을 통해 더 편리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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