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캡쳐도구 사용방법

윈도우10 캡쳐도구 알고 계신가요? 간편하고 사용방법이 쉬운 윈도우의 기본 도구인 캡쳐도구를 활용해 화면캡쳐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윈도우10에서도 물론 이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윈도우10에서의 캡쳐도구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캡쳐도구는 다른 버전 윈도우의 캡쳐도구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른 후 설정한 시간(1초~5초) 후에 캡쳐를 할 수 있는 기능인 '지연' 옵션이 추가 되긴 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의 캡처도구는 타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보조프로그램' 내에 속해 있지만 저 처럼 윈도우10이 미숙한 분들은 이 위치를 찾아내는 것이 힘들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기능을 통해 쉽게 도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처럼 윈도우10 캡쳐도구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작업 표시줄 고정' 또는 '시작 화면에 고정'을 해두는 것이 좋겠죠?

 

그런데 종종 알수없는 오류, 손상으로 인해 캡처도구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시스템 폴더로 이동 해 원본파일을 불러와야 하는데요, 그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로 이동한 뒤 (보통 C드라이브), 'Windows' -> 'System32' 폴더로 차례대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System32' 폴더 내에서 잘 찾아보시면 'SnippingTool'이라는 파일을 찾아보실 수 있을 텐데요, 바로 이 파일이 캡처도구 입니다.

 

만약 이 폴더 내에서 'SnippingTool' 파일을 찾아볼 수 없다면 윈도우 복구 또는 인터넷에서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시스템 폴더에 있는 'SnippintTool' 파일을 바탕화면 또는 작업표시줄로 복사를 해온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파일명 변경을 통해 '캡처도구'로 바꾼 뒤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윈도우10 캡쳐도구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기능만 한 가지 추가되었을 뿐 타 버전 윈도우의 캡처도구와 큰 차이는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