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간단한 방법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알고 계신가요?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을 받기 위해서는 현금영수증을 생활화 해야 합니다. 현금영수증을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국세청에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저도 얼마전에 등록을 했답니다. 그 방법을 오늘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을 위해 인터넷에서 검색을 통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하도록 합시다. 이 사이트를 통해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주의깊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한 뒤 첫 페이지에서 '조회/발급' 메뉴로 접속하도록 합시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사업자 분들은 '사업자 발급수단 관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을 등록하기 위해선 국세청 홈택스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비회원 로그인 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긴 하지만 현금영수증 등록 서비스는 비회원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고 접속 된 페이지에서 바로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5장까지 등록이 가능 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보셨듯이 매우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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