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선택박스 어렵지 않아요

엑셀 선택박스 알고 계신가요? Excel에서 내용을 작성하다 보면 어떠한 항목에 대하여 여부를 입력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텍스트로 작성해도 좋긴 하지만 체크상자를 이용하면 더욱 보기좋고 깔끔하게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엑셀의 선택박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선택박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발 도구 탭에서 삽입도구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Excel설치 시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먼저 꺼내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탭이나 로고를 눌러 옵션팝업을 띄우도록 합시다.

옵션에서 좌측을 보면 기본설정, 수식, 언어 교정 등의 항목들이 나열되어 있을텐데 가장 위에 있는 기본설정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이후 엑셀 선택박스를 삽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개발도구를 추가하기 위해 우측에서 상단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가장많이 사용하는 옵션 3가지 중 가장 아래에 있는 리본메뉴에 탭 표시 옵션을 체크한 후 설정을 저장하도록 합시다.


이제 상단의 메뉴에 개발도구 탭이 새롭게 생성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개발 도구 탭을 누르면 아래의 도구들이 변경되고 그 중 삽입 도구가 있을텐데요, 삽입 도구를 선택하면 양식컨트롤과 ActiveX 컨트롤이 표시됩니다. 이 중 체크상자를 선택하면 드래그하여 삽입할 수 있게끔 마우스 커서 아이콘이 변경되는데 직접 그려넣도록 합시다.

위치는 본인이 직접 움직일 수 있으며 상자를 여러개 넣고 싶다면 동일한 작업을 반복하기 보다는 복사하여 붙여넣는 것이 편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자 옆에 있는 텍스트는 변경할 수도 있으며 삭제할 수도 있는데요, 이는 본인 임의로 정하는 사항이니 직접 결정하도록 합시다.

엑셀 선택박스는 직접 진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렵지 않고 쉽게 진행할 수 있는 작업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