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자르기 어렵지 않아요

노래 자르기 알고 계신가요? 배경음악이 추가되어 있는 동영상의 음원을 자세히 들어보면 원래의 음원에서 일정부분을 잘라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온전한 음원파일에서 원하는 부분만 추출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노래의 자르기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도록 하겠습니다.

노래 자르기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프로그램은 audacity(오다시티) 인데요, 처음 편집을 하시는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조작법을 갖추고 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프리웨어이기 때문입니다. 파일을 실행시킨 후 작업을 진행할 음악파일을 불러오면 타임라인이 생성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타임라인에서 노래 자르기를 진행할 구간을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해 선택하도록 합시다. 이후 상단에 있는 가위모양 버튼을 누르면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셔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지정한 타임라인 부분이 삭제되고 남게되는 방식이지 선택한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이 삭제되는것이 아니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가위버튼을 눌러 삭제한 구간은 완전히 사라지는것이 아니라 우측에 있는 붙여넣기 도구를 활용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언급하겠지만 오다시티는 동시에 여러개를 실행시켜 동시작업이 가능한데요, 잘라낸 음원은 새롭게 실행시킨 파일에도 붙여넣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동시에 작업이 가능하긴 하나 한번에 너무 많은 작업을 진행하면 헷갈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노래 자르기는 직접 진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렵지 않게 완료할 수 있는 작업이니 음악편집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