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퍼센트 수식 적용방법

오늘은 엑셀 퍼센트 수식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산이 쉽거나 이미 알고있는 데이터를 입력하는 경우라면 곧바로 키보드에서 퍼센트 키를 눌러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만,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계산하고 퍼센트 수식을 붙여야 하는 경우에는 함수와 도구를 이용하면 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엑셀 퍼센트 수식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데이터를 계산하는 작업이 먼저 이루어 져야 합니다. 비율을 구하면 되는데요, '=비율 구할 셀/총계 셀' 양식의 함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셀에 비율계산이 완료되었으면 아래의 셀들에는 자동채우기를 적용하여 쉽게 함수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원하는 백분율을 적용시키기만 하면 되는데요. 백분율을 적용 할 셀들을 모두 선택한 뒤 '홈' 탭의 '백분율 스타일' 도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Ctrl + Shit + %' 네요.

 

 

자동으로 단위가 절사되며 백분율 데이터로 변환되는데요, 디테일한 백분율 데이터를 얻고 싶다면 '자릿수 늘림' 도구를 누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퍼센트 수식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