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우편번호 이렇게 하세요

엑셀 우편번호 알고 계신가요? 비상연락망 등과 같은 내용의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문서를 작성할 때 각 주소의 Postcode를 입력해 넣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인터넷 등을 활용하여 일일이 검색하면서 작업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작업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속하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엑셀의 우편번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우편번호는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검색기를 활용하면 일괄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용과 온라인용이 있는데 온라인용은 수시로 내용이 업데이트 되긴 하지만 주소가 변경되는 것은 빈번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저는 동기화가 되지 않는 오프라인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라며 검색기를 실행한 뒤 주소록 관리 메뉴를 선택하고 주소지가 정리되어 있는 Excel 문서를 실행시키도록 합시다.

엑셀 우편번호를 입력할 모든 주소지를 드래그하여 선택한 뒤 Ctrl + C (복사하기)로 복사를 하도록 합시다. 인터넷에서 Postcode를 검색할 때는 주소지를 하나씩 입력하여 검색할 수 밖에 없지만 검색기를 활용하면 언급했듯이 일괄작업이 가능합니다.


주소록관리 메뉴에서 구분되어 있는 항목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주소1과 주소2 항목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주소1 부분 1행을 마우스로 선택한 뒤 Ctrl + V(붙여넣기)를 하면 순번대로 본인이 복사해온 주소지가 복사되는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이제 위에 있는 Postcode 부여 버튼을 누르면 좌측에 각 주소지에 대한 Postcode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제 반대로 이 값들을 복사하여 Excel 문서에 붙여넣기만 하면 작업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우편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따라만 하시면 쉽게 완료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작업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천천히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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