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쉬워요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알고 계신가요? 포털사이트 Google에 계정이 있다면 여기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일정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부족하다면 용량을 추가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을 알아보기 전에 클라우드에의 장점에 대해서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DD/SSD/USB 등에 저장되어있는 자료들은 완벽하게 안전하다고 볼 수 없는 반면에 온라인 저장장치(Drive)인 Cloud에 보관하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다는 가정하에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기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는 모든 휴대용 디바이스에서 자료들을 업로드/다운로드/삭제/복사/공유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만 활용하는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컴퓨터에 있는 자료들을 웹 페이지로 불러와 업로드하거나 저장되어 있는 자료를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따라서 동기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PC용 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받아 동일한 계정으로 접속하도록 합니다. 웹페이지에 로그인한 계정과 Drive 설치 시 로그인하는 계정이 다르다면 동기화가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전용 폴더가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폴더는 곧 본인의 클라우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굳이 웹 사이트를 접속하여 자료를 관리할 필요 없이 오프라인에서도 자료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폴더 내에 체크되어 있는 항목들은 동기화가 되고있다는 것을 뜻하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제대로 동기화가 되고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폴더에 파일이나 또 다른 폴더를 이동시킨 후 웹에서 접속해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언급했듯이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는 모든 디바이스에서도 동기화가 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은 이처럼 아주 간단하니 본인의 중요한 자료들을 안전하게 보관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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