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oud 사용법 쉬워요

icloud 사용법 알고 계신가요?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등 애플사에서 나오는 기기들은 기본적으로 아이클라우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아이클라우드는 다른 클라우드들과 마찬가지로 업로드/다운로드/공유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icloud의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cloud 사용법은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주로 사진이나 동영상, 연락처 등을 백업해두는 용도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용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우선 휴대용기기에서 설정앱 접속 후 iCloud메뉴로 들어가도록 합시다. 사용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모든 메뉴들이 비활성화 되어있을 텐데요, 본인이 서버에 동기화 하고 싶은 목록들만 활성해 하도록 합니다.

기기에서만 옵션들을 활성화 했다고 바로 동기화가 되는것이 아니고 아이클라우드에서도 동일한 옵션들을 활성화 해야지 동기화가 이뤄지는데요, 따라서 icloud 사용법을 까다롭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지만 이러한점 역시 애플사가 자랑하는 높은 보안성에서 나오는 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는 옵션들을 활성화 할 수 없고 본인의 pc에 설치를 해야만 옵션설정이 가능하니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도록 합니다. 설치파일 다운로드/ 응용프로그램 설치는 오래걸리지 않고 용량도 많이 차지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혹시라도 계정을 여러개를 보유하고 계신분이라면 동기화 시킬 기기에 접속되어있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도록 합시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활성화 할 수 있는 옵션들을 볼 수 있는데요, 동기화하고 싶은 항목을 활성화 한 뒤 적용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해당 메뉴가 활성화가 되면 동기화가 시작되는데요, 항목의 갯수와 업로드에 걸리는 시간은 비례합니다. 업로드 중에는 다른 기능을 이용해도 문제가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업로드완료 후 동기화시킨 메뉴를 접속해보면 성공적으로 백업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들은 본인이 직접 타인에게 공유설정을 하기 전까지는 본인만 열람가능한 비공개파일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icloud 사용법은 이와 같이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기기는 언제 고장나거나 분실할지 모르니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틈틈이 백업작업을 진행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