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가입확인서 발급 쉬워요
- 생활 속 정보
- 2016. 10. 12. 02:08
새로운 직장에 다니게 될 경우 종종 국민연금가입확인서를 요구하는 회사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발급빈도가 많은 확인서가 아니기 때문에 발급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연금가입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가입확인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계정없이 인터넷 뱅킹 등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후 민원신청메뉴를 선택한 후 개인민원, 국민연금 EDI, 신청서찾기, 사업장민원, 지사/직원찾기, 인터넷납부 중 개인민원(조회/증명)메뉴를 선택하여 국민연금가입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민원 조회/증명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타 메뉴에 속해 있는 가입자 증명서 발급 메뉴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본인의 주민등록 번호와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다 보니 본인의 컴퓨터가 바이러스, 악성코드, 랜섬웨어 등에 노출이 되어있는 PC라면 해당 서비스는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과 고유식별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해야만 다음단계로 진행할 수 있으니 체크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국민연금가입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초취득일 및 발급사유, 가입자종류, 최종취득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로 인쇄를 할 수 있으며 가입자증명서 발급은 현재 상실자는 불가능하고 현재 국민연금 가입자인 경우에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활 속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자등록 주소변경 알아두세요 (0) | 2016.11.01 |
---|---|
소득증명서 발급 알아볼까요 (0) | 2016.10.12 |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쉬워요 (0) | 2016.10.11 |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쉬워요 (0) | 2016.10.06 |
대한항공 취소 수수료 알아두면 좋아요 (0) | 2016.10.05 |
이 글을 공유하기